카테고리 없음 / / 2023. 1. 6. 13:23

겨울왕국 2, 마법의 숲 이야기

반응형

겨울왕국2 영화 포스터

 

마법의 숲 이야기

엘사와 안나는 마법의 숲 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마침 그들의 부모님이 방에 들어와 무슨 놀이를 하고 있냐고 묻자 마법의 숲 놀이를 하고 있다고 답합니다. 그러자 아버지는 자신이 봤던 마법의 숲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이에 안나가 한 번도 그런 얘기를 한 적이 없다고 말하자 아버지는 이야기를 들려주기 시작합니다. 

4대 정령들이 있는 마법의 숲에는 노덜드라 부족들이 살고 있는데 이들은 자연과 함께 살고 있었습니다. 아렌델과 노덜드라 부족은 동맹을 약속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축하하기 위해 모두가 모입니다. 그런데 갑자기 전투가 시작되고 아렌델 왕국의 루나드 왕은 전사합니다. 4대 정령들이 분노하여 마법으로 공격하게 되고 아그나르는 날아가 기절합니다. 그때 아그나르에게 어떤 목소리가 들려오고, 누군가 마법으로 그를 구해줍니다. 

엘사는 정령들은 어떻게 되었고 숲은 어떻게 되었는지 엄마에게 물어보자 엄마는 아토할란만이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엘사와 안나는 아토할란에 대해 들려달라고 말하자 엄마의 자장가가 시작됩니다. 

 

 

들려오는 의문의 목소리 

시간이 흘러 왕이 된 엘사에게 의문의 목소리가 들려오지만 엘사는 잘못 들었다 생각하고 돌아갑니다. 뒤이어 안나와 올라프가 나오는 장면으로 전환됩니다. 올라프는 변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만 안나는 그렇지 않다고 말하며 걱정하지 않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엘사는 안나와 올라프, 크리스토프와 스벤 모두와 시간을 보내던 중 또다시 알 수 없는 목소리를 듣게 되고 피곤해서 잔다고 말을 하며 침실로 향합니다. 안나는 엘사가 걱정되어 방에 들어갑니다. 그러면서 안나는 엘사에 대해 잘 안다고 하며 언니의 마음을 위로해 줍니다. 그리고는 마음이 편안해지는 아토할란의 자정가를 부릅니다. 

 

 

 

깨어나는 4대 원소 정령들

자고 있는 엘사에게 또다시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이에 잠에서 깬 엘사는 의문의 목소리에게 답을 합니다. 얼음 결정에 비친 4대 정령원소의 정령들이 깨어나고 얼음 결정들이 마을에 떨어지면서 재앙이 시작됩니다. 첫 번째로 마을의 불이 사라지고 두 번째로 물이 사라지며 세 번째로 바람이 불면서 마지막으로 땅의 재앙이 오기 시작합니다. 이에 아렌델 백성들은 안전한 도피처로 가게 됩니다. 안나는 엘사가 의문의 목소리가 들려온다는 것을 숨긴 것에 대해 서운해합니다. 엘사는 4대 정령들을 깨웠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을 부르는 소리가 나쁜 의도가 아닌 것을 몸으로 느꼈다고 말합니다. 

그때 갑자기 땅이 울리며 트롤들과 트롤들의 수장 파비가 함께 등장합니다. 파비는 과거의 진실이 왜곡돼있다고 말하며 진실을 찾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할 일을 해야 된다고 하자 엘사는 마법의 숲에서 목소리를 찾기로 하고 마법의 숲으로 떠납니다. 

 

 

 

마법의 숲으로 간 일행

크리스토프의 썰매를 타고 가던 중 근처에서 목소리가 들리자 엘사는 멈춰달라고 합니다. 엘사는 어딘가를 보고 달려갑니다. 거대한 마법의 안개가 모든 존재의 출입을 막고 있었습니다. 엘사가 조심스레 다가가 손을 대자 안갯속에 감춰진 4대 정령 석상이 등장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마법의 숲으로 들어갑니다. 숲에 들어가자마자 바람의 힘으로 떠밀리고 진실을 찾을 때까지 나갈 수 없게 됩니다.  이들을 어떤 형체가 멀리서 지켜보는데 그것을 모르는 엘사와 일행들은 모험을 시작합니다. 걷다가 아렌델이 노덜드라에게 지어 준 댐을 발견하게 되고 크리스토프는 댐이 무너지게 되면 큰 해일이 생겨 강 아래에 있는 아렌델을 덮칠 것이라고 말합니다. 

한편 올라프는 길을 잃고 올라프는 찾던 일행들은 올라프의 소리를 듣습니다. 그러나 바람의 정령이 일으킨 거대한 토네이도에 엘사와 일행들이 휩쓸립니다. 바람의 정령은 엘사만 가두고 다른 이들은 토네이도 밖으로 떨어뜨립니다. 엘사는 바람을 마법으로 얼리려 하자 바람은 엘사에게 어릴 적 아버지의 모습과 할아버지의 모습을 보여주고 괴로워하는 엘사는 마법으로 바람의 정령을 제압합니다.  바람의 정령 게일은 얼음조각 형상을 보라고 하고 사라집니다. 

얼음조각에는 엘사의 아버지의 형상이 있었습니다. 이때 갑자기 어떤 소리가 들리고 안나가 얼음 검으로 나무를 베자 노덜드라 부족들이 등장하고 반대편에서는 아렌델의 군인들이 등장해 싸움이 시작되려는 순간 엘사가 얼음 능력으로 싸움을 중재합니다. 아렌델의 군인 중에는 아버지의 근위병 매티어스 중위도 있었습니다. 

엘사를 미행하며 지켜본 이는 도마뱀 형상을 한 불의 정령 브루니 였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때마침 의문의 목소리가 다시 들려오고 브루니는 북쪽으로 길을 합내합니다. 엘사가 북쪽으로 가려하는데 갑자기 안나가 등장하고 엘사는 안나를 안심시키며 어머니의 스카프를 안나에게 둘러줍니다. 그것들 본 노덜드라 족은 그 스카프는 노덜드라족의 가장 오래된 가문의 것이라고 말합니다. 얼음 형상을 다시 보니 어머니의 스카프가 둘러져 있었고 어릴 적 아버지를 구한 것은 어머니이며 어머니가 노덜드라 족인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정령들이 파란빛을 비추고 노덜드라의 후손인 안나와 엘사를 축복합니다. 엘사는 마법의 숲에 걸린 저주를 풀고 아렌델 역시 위기에서 구할 것임을 약속합니다. 

 

 

베일에 싸인 5번째 정령의 존재 

노덜드라 족 허니마린은 스카프의 의미를 알려주고 엘사는 5번째 정령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때 땅이 흔들리고 그것이 땅의 정령 바위거인들임을 알게 됩니다. 엘사는 안나, 올라프, 브루니와 함께 목소리를 찾으러 갑니다. 바람의 정령 게일이 무언가 있다고 신호를 주고, 그곳을 향해 달려가자 부모님이 마지막으로 탑승했던 배가 있었습니다.  이들은 배에서 어떠한 증거가 있는지 찾기로 하고, 안나는 그것을 찾아냅니다. 

올라프는 물의 기억 이론을 말하고 엘사는 무언가 떠올라 배에 손을 갖다 대자 부모님의 마지막 모습이 보이면서 실마리를 찾게 됩니다. 엘사는 부모님이 자신의 마법에 대한 답을 알기 위해 가다가 사고를 당한 것을 알고는 충격을 받습니다. 안나는 그런 엘사를 위로하고 엘사는 안나에게 5번째 정령이 있다는 것을 털어놓습니다. 안나는 엘사에게 같이 가자고 말하지만, 너무 위험하다며 엘사는 거절합니다. 엘사는 결국 안나와 올라프를 위험에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 멀리 보내게 됩니다. 

안나와 올라프는 바위거인을 피해 동굴로 들어갔다가 폭포로 떨어지게 됩니다.

한편 엘사는 아토할란에 가기 위하여 바다를 건널 준비를 하고 바다 위를 달려가지만 높은 파도에 의해 물에 빠지게 됩니다. 이때 물의 정령 노크가 나타나 엘사를 없애려 하지만 엘사는 얼음 고삐를 만들어 노크를 길들이는 것에 성공하고 아토할란의 정령의 섬으로 달려갑니다. 

 

 

마침내 알게 된 진실

엘사는 그곳에서 자신이 5번째 정령임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과거의 기억들을 얼음조각 형상으로 봅니다. 자신의 과거, 부모님의 젊은 시절 그리고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모습이 보이면서 전쟁의 진실이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할아버지인 루나드 왕은 노덜드라 족을 말살할 계획을 합니다. 어머니의 자장가가 들리고 이 모든 진실을 더 보기 위해 엘사는 들어가서는 안될 더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엘사의 할아버지 루나드 왕은 정령과 마법이 왕권에 반한다 하여 댐을 지어 정령과 교감을 끊게 하고 노덜드라의 부족장을 따로 유인해 파멸시키려 한 것입니다. 엘사는 모든 진실을 알았지만 가지 말아야 할 곳을 넘어가 얼음 동상으로 변하고 맙니다. 엘사는 마지막 힘을 다해 안나에게 어두운 진실이 담길 얼음 조각상을 보냅니다. 그것을 보고 해답을 찾은 안나는 댐을 부수어야 하는 것을 알게 됩니다. 올라프는 안나에게 출구를 알려주었으나 엘사가 얼어붙게 되자 올라프의 몸이 사라지기 시작하고 결국 눈가루로 흩어집니다. 

안나는 바위 거인들을 깨워 댐 쪽으로 유인해 댐을 무너뜨리기로 합니다. 아렌델 군인들은 댐이 무너지는 것을 막기 위해 댐 쪽으로 향하고 안나가 위기에 처한 그때 크리스토프가 안나를 구해줍니다. 안나는 댐으로 신속하게 올라갔으나 매티어스 중위와 아렌델 군인들이 안나를 가로막습니다. 

안나는 진실을 위해 엘사의 희생을 얘기하고 아렌델 군인들은 안나를 돕기로 합니다. 그러자 바위거인들이 군인들을 향해 바위를 던지기 시작하고 안나는 댐 가운데로 들어가 유인합니다. 바위를 맞은 댐은 무너지기 시작하고 안나는 매티어스 중위와 크리스토프의 도움으로 구출됩니다. 

 

 

여왕이 된 안나와 숲을 지키러 가는 엘사 

댐이 무너지자 엄청난 양의 물이 아렌델로 향하고 이에 정령들은 하늘에 문양을 띄웁니다. 그러자 얼어붙은 엘사가 녹아 살아납니다. 이내 아렌델을 향해 엄청난 속도로 폭류가 쏟아지고 엘사는 노크와 함께 전속력으로 달려가기 시작하고 거대한 빙하 방패를 만들며 쓰나미를 막는 데 성공합니다. 곧이어 수십 년간 뒤덮였던 마법의 숲에 안개가 걷히게 됩니다. 엘사와 안나는 다시 재회하고 5번째 정령이 엘사임을 알게 됩니다. 올라프는 다시 만들어가지고 크리스토프는 안나에게 청혼을 합니다.  그리고 엘사는 왕위를 안나에게 이양하고 안나는 바람의 정령 게일에게 부탁하여 엘사에게 메시지를 전합니다. 엘사는 물의 정령 노크와 함께 정령의 섬을 향해 다시 출발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