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바뀐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벌써 2월이 다가옵니다. 2월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발렌타인데이 입니다. 일반적으로 연인 사이에 여자가 남자에게 선물을 줍니다. 2월이 다가올수록 발렌타인데이 선물이 고민되실 텐데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많이 주는 것을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초콜릿
발렌타인데이 선물 하면 초콜릿이 빠질 수 없죠. 연인사이에도 친구사이에도 부담 없이 주고받습니다. 어쩌면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초콜릿이 가장 많은 것은 당연할 수밖에 없는 결과라 생각이 되네요. 여러 가지 초콜릿 종류 과자를 사서 소분하여 담아 나눠주기도 하고 직접 정성스럽게 만들어서 주기도 합니다. 요즘은 DIY 키트가 잘 만들어져 있어서 요리실력이 없더라도 그럴싸만 맛과 모양을 낼 수 있습니다.
2. 향수
발렌타인데이 선물이다 보니 아무래도 여성이 남성에게 선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연인 전제로 하자면 향수 선물이 꽤나 많습니다. 향수의 종류나 향은 매우 다양하다 보니 취향을 미리 알아두는 것도 좋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선물로 남성 향수는 우드향이 호불호가 덜 갈리는 것 같습니다.
3. 쉐이빙 폼
남성분이라면 면도를 하지 않는 분은 별로 없을겁니다. 면도기는 선호하는 브랜드나, 형태가 있을 수 있기에 그것을 미리 캐치하지 못했다면 쉐이빙 폼을 추천드립니다.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주고 싶은데 단것도 좋아하지 않고, 향수도 잘 뿌리지 않는다 하면 실용적인 쉐이빙 폼도 아주 좋습니다.
발렌타인데이의 유래는 3세기 로마시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로마는 황제의 허락 없이 결혼을 할 수 없었는데 '발렌타인'이라는 사람이 결혼을 황제의 허락 없이 시켜주어 순교하였습니다. 이후 그날을 축일로 정하여 해마다 연인들의 날로 기념되고 있습니다. 이날은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에게 고백을 하는 것이 허락되어 지금까지 온 것이라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