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는 1987년 1월 13일 생이며 182cm, 70kg이다. 이승기는 기독교에서 불교로 종교를 바꾸었다.
그는 처음 가수로 데뷔해 예능과 연기도 겸하였다. 학창시절에는 공부도 잘하고 교우관계도 좋아 중학생과 고등학생 시절에 전교회장을 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승기는 2004년 6월 5일 가수로 데뷔했다. 데뷔곡은 '내 여자라니까' 이다. 데뷔 직후 인기가 아주 좋았다. 연기활동도 아주 다양하다. 처음 뮤직비디오로 연기하고 논스톱5, 소문난 칠공주 등 시트콤과 일일 드라마에도 출연했다.
소문난 칠공주는 조연으로 출연했다. 연기를 잘 한다는 호평이 아주 많았으나 신인상은 받지 못했다.
이후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화유기, 마우스 등 여러 작품을 함으로 다양한 연기를 선보였다. 22년 이승기는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로 KBS 연기대상을 수상했다.
이승기는 23년 2월 7일 교제중이던 이다인과의 결혼을 발표했다. 23년 4월 7일 예식 예정이라 알려져있다. 이승기는 이다인과 3여년을 교제해왔다. 한편 이승기와 결혼을 앞둔 이다인은 지난해 이라윤으로 개명했다.
이승기는 이다인과 결혼을 발표하며 그녀는 영원히 제 곁에 두고 싶은 사람이라 덧붙였다. 이다인은 이승기가 지난해 소속사와의 갈등으로 힘들어할때 곁에서 버팀목이 되어준것으로 알려졌다. 이승기는 친인척과 가까운 지인들만 참석하는 비공개 결혼식을 할 것이라 밝혔다. 이어, 비공개로 치르는 만큼 구체적인 일정을 전하지 못하는 점을 양해해달라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