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한해가 가고 2023년이 되었다. 2023년은 구정이 조금 이른 편이다. 1월 22일이 설이고 1월 24일은 대체공휴일이다. 새롭게 맞이하는 설날선물로는 어떤 것이 좋을지 알아보려 한다.
가장 많이 선호하는 설날선물로는 한우이다. 고기를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고기는 언제나 옳다. 고급스러우면서도 호불호가 딱히 갈리지 않다보니 설날선물로 선호도가 굉장히 높다. 설날선물 한우는 포장도 고급스럽기 때문에 아주 좋다. 꼭 설날선물이 아니라도 한우는 선물용으로 아주 좋다. 누군가가 당신에게 설날선물로 한우 투쁠을 준다면 거절하겠는가? 자고로 선물이란 나에게도 아까운 최고로 좋은것을 주는 것이라 배웠다.
두번째는 설날선물로는 과일을 많이 선호한다. 부담없이 주기에 좋고 과일 종류도 다양하다. 특히나 선호하는 과일이 있다면 그것을 설날선물로 주기에도 좋다. 무엇을 좋아할지 모른다면 여러가지 과일이 담겨있는 과일박스도 좋다. 설날선물로 고급스러운 과일이나 평소 자주 먹지 못하는 과일이 들어온다면 온 가족이 모여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우며 함께 하는 디저트 자리도 좋을듯하다.
설날선물로 한우와 과일이면 70퍼센트의 사람들은 만족할 듯 하다. 그 외에 어떤것들이 있는가 보니 한과가 많았다. 한과역시 고급스럽고 자주 먹는 다과는 아니다보니 그런듯하다. 또한 설날이라 하면 차례를 지내는 집이 많은데 차롓상에는 한과가 빠지지 않는 듯 하다. 한과 외에도 설날선물로 곶감이나 만주, 월병, 떡 등이 있었다.